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29 수요일 사도행전 10:1-23
    티스토리 2020. 5. 8. 16:27

     

    1. 가이사랴에 고넬료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이탈리아 부대'라는 로마 군대의 백부장이었습니다.

     

    2. 고넬료와 그 집안사람들은 모두 경건하고 하난 미을 경외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고넬료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아낌없이 나눠 주었고 항상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3. 어느 날 오후 3시쯤 고넬료가 환상을 보았습니다. 하나님의 천사를 분명히 본 것입니다. 천사가 그에게 와서 "고넬료야!"라고 부르는 것이었습니다.

     

    4. 고넬료가 천사를 쳐다보고 "주님, 무슨 일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천사가 대답했습니다. "네 기도와 네가 가난한 사람들에게 준 선물이 하나님 앞에 기억되는 제물로 올려졌다.

     

    5. 지금 사람들을 욥바로 보내 베드로라고도 하는 시몬을 데리고 오너라.

     

    6. 그가 지금 가죽 제품을 만든느 시몬의 집에 함께 머물고 있는데 그 집은 바닷가에 있다."

     

    7. 천사가 말을 전하고 떠나자 고넬료는 두 명의 하인과 경건한 병사 한 명을 불렀습니다.

     

    8. 고넬료는 그들에게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욥바로 보냈습니다.

     

    9. 이튿날 낮 12시쯤 그들이 여행을 계속하다가 욥바에 가까이 왔을 즈음 베드로는 지붕에 올라가 기도하려던 참이었습니다.

     

    10. 그는 배가 고파 뭔가 좀 먹었으면 했는데 음식이 준비되고 있는 동안 환상을 보게 됐습니다.

     

    11. 하늘이 열리고 큰 보자기 같은 것이 네 귀퉁이가 묶여 땅으로 내려오는 것이었습니다.

     

    12. 그 안에는 온갖 종류의 네 발 가진 짐승들과 땅에 기어 다니는 것들과 공중의 새들이 들어 있었습니다.

     

    13. 그때 "베드로야, 일어나 잡아먹어라" 하는 음성이 베드로에게 들렸습니다.

     

    14. 베드로는 "말도 안 됩니다. 주님 저는 불결하고 더러운 음식은 먹어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대꾸했습니다.

     

    15. 그러자 "하나님께서 깨끗하게 하신 것을 불결하다고 하지 마라"는 음성이 두 번째로 들렸습니다.

     

    16. 이런 일이 세 번 일어나더니 곧 그 보자기는 다시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17. 베드로가 이 환상이 무슨 뜻인지 궁금해하는 ㄴ동안 고넬료가 보낸 사람들이 시몬의 집을 찾아와 문 앞에 서 있었습니다.

     

    18. 그들은 큰 소리로 "베드로라고 하는 시몬이 여기 묵고 있습니까?" 하고 물었습니다.

     

    19. 베드로가 아직 환상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그때 성령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시몬아, 세 사람이 너를 찾아왔다.

     

    20. 그러니 일어나 아래로 내려가 보아라. 그리고 주저하지 말고 그들과 함께 가거라. 내가 그들을 보냈기 때문이다."

     

    21. 베드로는 내려가서 그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당신들이 찾고 있는 그 사람입니다만 무슨 일로 오셨습니까?"

     

    22. 그러자 그 사람들이 대답했습니다. "저희는 고넬료 백부장이 보내서 왔습니다. 고넬료는 의인이요, 하난 미을 경외하는 분이시며 온 유대 사람들에게도 존경받는 분이십니다. 한 거룩한 천사가 고넬료에게 나타나 당신을 집으로 모셔와 당신이 하는 말을 들으라고 했습니다."

     

    23. 그러자 베드로는 그 사람들을 맞아들여 그 집에 묵게 했습니다. 다음날 베드로는 그들과 함께 길을 떠났습니다. 욥바에서 온 형제들 몇 사람도 동행하게 됐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