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간편한 방법 총정리

by CEO의 마음대로 블로그 2020. 10. 6.

 

공공서류 떼오라고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게 하기싫다. 하기 귀찮다 아닐까요? ㅎㅎ

그런데 이 서류들은 좀 다르게 생각해보면 당연히 필요한 서류이지요.

더군다나 이 서류들은 시청이나 주민센터, 세무서 등에서 뗄 수 있는 서류기 때문에 공적서류이고, 증명된 자료들이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오늘은 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을 인터넷으로 무료 발급받아보겠습니다.

 

먼저 정부24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

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여기서 웬만한 서류는 모두 열람과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어떤 서류는 무료, 어떤 문서는 유료입니다. 단, 굉장히 소중한 서류들이겠지요?

인감증명서 같은 것은 인터넷으로 발급이 안되니 참고하세요!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메인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한눈에 다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고 천천히 따라와주시면 금방 서류를 뗄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하나씩 따라와주세요!

 

메인홈페이지에서는

우리가 찾는 지방세납세증명서 항목이 안 보일 거예요.

그럼 우측으로 넘기는 표시를 누르고 다음으로~~

 

그럼 이렇게 나옵니다! 

사진처럼만 따라해주시면 아무 문제 없이 금방 가능하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신청방법이 4가지로 나옵니다.

가장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돼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이겠죠?ㅎㅎ

전자민원 신청 시 무료라고 나오네요. 그리고 신청하기 버튼 클릭하시면 됩니다!!

 

회원 비회원 상관없이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굳이 가입하실 필요는 없어요!

 

 

 

여기도 역시 어김없이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중요한 서류니까요!

'

인증서 암호 넣고 확인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세목별 과세증명 항목에 놓고 해당 탭에 체크하거나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알려드립니다"를 잠깐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위조 변조하면 10년 이하의 징역 가능. 어후...10년~ 빡시구먼유~ㅋㅋㅋ

 

전자지갑과 전자증명서로 가능한 것이라고 하는데 전 아직까지 이걸로 해본 적은 없습니다.

모두 전자지갑으로 바뀌기 전에 한 번은 해봐야겠어요 ㅎ

아래 영업장과 수령방법에는 체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맨 밑에 민원신청하기 버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오시면 거의 다 하신거예요!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세목별로 지방세를 납부한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이 중에서 필요하신 서류만 체크해서 출력하면 됩니다!

 

 

저는 제가 필요할 것 같은 서류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신청 내용에 6가지가 정확히 나왔네요.

제가 신청한 서류는 자동차세, 등록면허세 2번, 종합소득세를 낼 때 추가로 내는 지방소득세, 재산세 2개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맨 마지막에 서비스 신청내역이 나오게 됩니다.

 

빨간 화살표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 정부 24시보다 지금이 문서 찾기 더 수월한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평안한 밤 되세요~

 

댓글